괌 여행을 위한 준비물: 전자 세관신고서(EDF) 작성법 간편 안내




괌 여행을 계획 중이신가요? 원활한 입국을 위해 출국 72시간 전에 반드시 전자 세관신고서(EDF)를 작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온라인 절차는 세관 신고를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게 해줍니다. 저와 함께 최근 4월에 다녀온 괌 여행 경험을 바탕으로, 여러분에게 EDF 작성 방법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괌 전자 세관신고서(Electronic Declaration Form, EDF) 작성 단계별 가이드

1. EDF 포털 접속하기

괌 세관 및 검역국 공식 웹사이트 [cqa.guam.gov](http://cqa.guam.gov)에 접속합니다. "Click to begin!"을 클릭하여 EDF 신청을 시작합니다.


2. 언어 선택

포털에 접속하면 오른쪽 상단에 있는 "SELECT LANGUAGE"를 클릭합니다. 한국어를 선택하여 신청 절차를 진행합니다.


3. 선언 시작

"본인(나)는 신고서를 작성할 준비가 되었습니다"라는 선언을 클릭하여 시작합니다.


4. EDF 작성

개인 정보, 비행 정보, 방문자 세부 사항 및 물품 신고와 같은 다양한 항목을 세심하게 작성해야 합니다. 각 섹션을 정확히 작성한 후 신고서를 전자적으로 제출합니다.


5. QR 코드 저장

제출 후에는 고유한 QR 코드가 제공됩니다. 이 코드는 완료된 EDF를 확인하는 역할을 하며 괌 입국 시 필수적으로 필요합니다. 모바일 기기에 저장하거나 출력하여 입국 시 제출하세요.



괌 여행 경험을 되새기며

올해 4월 괌을 다녀와서 EDF 절차가 간편하고 효율적이라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미리 작성하여 공항에서의 급박한 상황을 피하고 휴가를 원활히 시작할 수 있었습니다.



결론

이제 괌 전자 세관신고서 작성 방법을 알게 되셨습니다. 미리 준비하여 EDF를 작성하고 QR 코드를 저장하는 등 적극적인 대응을 취해 주세요. 추가 여행 정보를 지속적으로 확인하며 안전하고 즐거운 괌 여행을 즐기세요! 좋은 여행 되세요!